홈으로 싸이트맵 홈페이지제작 고객센터
   
 
 
 
 
 
     
 
탁트인 백사장과 함께 깊고 푸른 바닷물이 태평양의 바닷가를 연상케 합니다. 신두리 사구는 그 자연적 가치때문에 TV등에서도 여러번 방영된적이 있으며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향후 전문휴양지로 개발 계획 중이어서 사계절 휴양지로 기대되는 곳입니다.
 
위 치: 원북면 신두리

개 장 : 1992년

욕 장 : 길이(3km) 폭(200m)

거 리 : 태안에서 20km
     
 
  두리 해수욕장은 태안군의 원북면에 위치 하고 있다. 태안읍에서 603번 국도를 따라 학암포로 가는 중간에서 왼편으로 들어가면 되며, 도로를 따라 3km정도 들어가다보면 해변가위로 소나무 숲이 우거져 있고 그 사이로 해수욕장입구로 난 길이 보인다. 5Km에 이르는 넓은 백사장은 보는 이 들의 마음마저 시원하게 하여 준다. 이곳은 사람들의 발길이 많지 않아 아직까지는 깨끗한 자연의 상태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으며, 조용하고 한적한 휴가를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최상의 조건을 가지고 있다.
     
 
  안은 무척이나 완만한 부드러운 모래밭으로 되었으며, 소나무 숲은 한낮의 더위를 식힐 수 있는 그늘을 만들어 주고 있어 피서객들의 쉼 터 역할을 하여 준다. 이곳의 모래는 바람에 실려와 쌓였다가, 또, 바람이불면 금새 다른 모양으로 변하는 모래언덕은 신비롭기도 하다. 주변에는 해당화 군락이 형성되어 있고 꽃이 피기 시작하면 푸른 바다와 온통 빨간색으로 물들어 버린 해당화 꽃이 어우러져, 더욱 눈부신 장관을 연출 한다.
     
  이 빠지면 해변에서 조개를 캘 수도 있으며 특히 밤에 랜턴이나 햇 불을 들고 나가 소라, 고동, 골벵이,등을 잡는 재미도 즐길 수 있다. 관광객이 많이 찾는 신두리 사구는 환경보전과 개발이라는 명분 아래 큰 논란을 불어 일으키고 잇는 곳 중의하나이다. 해안의 모래는 아주 곱고 단단하게 쌓여 있고, 이 일대와 해안이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문화청 에서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곳이어서 초, 중학교에서는'해안사구'가있는 이곳에 현장학습도 많이 나오는 곳이다.
     
 
 
 
(우) 31993  충청남도 서산시 중앙로 109, 3층 301호(동문동,우정빌딩)    대표전화번호 041-666-2882
Copyright 2004 (신두리해수욕장)DAINTEC All right reserved.